전자제품의 완제품 제조 솔루션을 위한 종합 소싱 전시회 ‘EIMS 2024(International Electronics Intelligent Manufacturing Show)’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선전 세계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EIMS 2024는 중국의 가장 큰 산업 전시회 중 하나인 ITES(The Shenzhen International Industrial Manufacturing Technology and Equipment Exhibition)의 테마 전시회로, ITES는 25년간 개최된 중국 최대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13년 연속 권위 있는 “선전 브랜드 전시회” 영예를 획득한 글로벌 전시회다.
EIMS는 전자제품 완제품의 제조 솔루션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시회로, 산업 및 가전, 의료 등 모든 분야의 전자제품 제조를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에너지 산업분야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에너지 신 산업 분야의 바이어와 R&D 담당자를 초대해 적합한 제조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IMS 2024의 하이라이트는 글로벌 3대 B2B 플랫폼 ‘글로벌 소시스’가 제공하는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미팅이다. 비즈니스 매칭 미팅은 현장을 찾은 바이어와 전시 참가 기업의 필요사항을 중심으로 일대일 미팅을 주선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소시스의 전시 특화 서비스다.
글로벌 소시스는 B2B 업계에서 50년 이상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자제품 및 신에너지 분야에서 방대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ITES와 파트너십을 체결, EIMS에 참가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미팅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도입된 EIMS 비즈니스 매칭 미팅은 바이어와 전시 기업 모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150개 유명 기업의 바이어와 전시 기업을 연결했다. 2024년에도 EIMS 기간 전시업체를 위한 비즈니스 매칭 미팅을 통해 의료기기, 3C 전자제품,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및 신에너지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소시스 한국지사의 정성숙 대표는 “글로벌 소시스는 참가 기업들과 현장을 찾은 바이어들의 매칭을 통해 기업과 참관기업 모두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해외 전시 참가를 모색중인 기업이라면 글로벌 소시스의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통해 효과적인 수출 기회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IMS의 열기는 11월 ‘GEIMS 베트남’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베트남은 글로벌 전자 제품 제조 허브로 거듭나는 신흥시장으로, 세계 2대 전자 제조 센터로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소시스는 베트남 전자산업 체인의 발전 추세에 발맞춰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의 ICE 국제 전시 센터에서 ‘GEIMS 베트남(Global Electronics Intelligent Manufacturing Show, Vietnam)’을 개최한다. 올 해 첫 개최되는 ‘GEIMS 베트남’은 베트남 전자 제조 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