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공모

로레알코리아가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를 11일부터 4월 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백자현)이 주관하는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올해로 23회를 맞이했다. 이는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 여성과학자상으로 2002년부터 22년 동안 총 95명(중복 수상자 포함)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여성과학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생명과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었거나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서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펠로십’은 우수한 연구업적을 가진 만45세 미만의 박사과정 재학생 또는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여성과학자가 대상이다. 올해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 ▲의약학) 및 공학(▲생물공학/의공학/농공학 ▲화학/고분자/재료/섬유공학 ▲전기/전자/정보/컴퓨터공학/에너지 ▲건축/토목/환경/그 외 공학 분야)이다.

‘학술진흥상’ 수상자 1인에게는 상패 및 연구지원금 3천만 원이 부여되며, ‘펠로십’ 수상자 4인에게는 각각 상패 및 연구지원금 5백만 원이 수여된다.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신청 희망자는 오는 4월 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master@womenbioforum.org)로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안내와 신청서 및 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6월 1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