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Asia2G Capital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지난 12일 Asia2G Capital(前 K2G Fund, 이하 ‘Asia2G’) 과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협력 및 한국 창업 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공동투자 및 투자 연계 ▲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 해외 기업의 한국 정착지원 등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스타트업 대상 해외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에 관한 세미나와 전문가 멘토링을 주기적으로 진행, Asia2G Capital 파트너들의 실리콘밸리 현장 경험과 핵심 역량을 전수하여 글로벌향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들이 실리콘밸리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 뿐 아니라, 해외 기업들이 한국에 정착하여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확대됐다”며, “경기혁신센터는 전국 혁신센터의 글로벌 거점으로서 한국 창업 생태계의 세계화 및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 체결 및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Asia2G는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글로벌에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리콘밸리 기반 벤처투자사로, LP(Limited Partners, 투자자)들도 기업 육성에 참여하는 구조의 새로운 밴처 캐피털 개념을 도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