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대 B2B 플랫폼인 글로벌 소시스(Global Sources)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싱 전시회 ‘2024 글로벌 소시스 홍콩’이 오는 4월 11일부터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진행되는 1기 전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글로벌 소시스 홍콩’은 산업군 별로 1,2,3기로 나누어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싱 전문 전시회로, 전세계 수천개의 제조 기업 및 공급 업체가 참가하는 것은 물론, 소싱 피크 시즌인 4월과 10월 개최되어 바이어들에게 최적의 일정을 제공해 제품 출시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여겨진다.
오는 4월 진행되는 1기 전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수출 중심 전자 제품 전시회인 ‘글로벌 소시스 홍콩 컨슈머 일렉트로닉스 (Global Sources Hong Kong Consumer Electronics)‘이다. 소비자 전자 제품, 컴퓨터 주변 기기, 게임, 자동차 전자 제품, 아웃도어 전자 제품, 오디오 및 영상 관련 제품, 전자 부품들과 더불어 미래의 글로벌 시장을 장악할 새로운 세대의 전자 제품들이 전시된다.
특히 중국 및 아시아 전역의 고품질 OEM/ODM 공급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가전 제품, 컴퓨터 주변 기기, e-스포츠 및 게임 제품, 자동차 전자 제품, 아웃도어 전자 제품, 오디오 및 영상 관련 제품 및 전자 부품의 중대형 바이어들은 현장에서 원스톱 소싱이 가능하다.
1기 전시에 이어 4월 18일부터 진행되는 2기 전시는 스마트 웨어러블, AR/VR, 모바일 및 노트북, TWS, 충전 제품, 국가관, 에너지 제품, 스마트홈, 보안 제품, 스포츠, 테크 기프트, 애완 용품, 홈오피스 용품, 키친 용품 등이 전시된다. 특히 올해에는 급증하고 있는 신에너지 제품 수요에 따라 신 에너지 제품이라는 새로운 테마도 추가된다.
이어 10월에는 캠핑 및 레져, 스포츠 용품, 패션, 패브릭, 가방, 화장품, 유아동 제품 등이 참여하는 3기 전시가 진행된다. 트렌드에 민감한 분야인 만큼 글로벌 소시스의 독점 020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해외 진성 바이어를 공략, 적극적인 바이어 커뮤니티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참가 기업 및 바이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소싱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소시스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전시 참가기업 및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통상적인 무역 박람회와 달리 글로벌 소시스 웹사이트, 전용앱, 온라인 전시회, 가상 전시회 등 다양한 온라인 노출과 해외 바이어를 위한 전문 비즈니스 매칭을 제공하고, 다채널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산업 정보를 제공하여 바이어와 공급 업체가 전시회 기간 및 전시 이전, 종료 후에도 최적의 소싱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소시스 한국지사 정성숙 대표는 “글로벌 소시스 홍콩 전시는 올해로 21년째 진행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싱 전문 페어로, 세계적인 기업들이 모두 참여하는 만큼 참가 기업은 물론 현장을 방문한 바이어 모두에게 큰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며, “해외 수출 발판을 마련하고 싶은 한국 기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개최된 글로벌 소시스 홍콩 전시회에는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해 전세계 180여개 지역 209,035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했으며 2회 이상 현장을 찾은 바이어도 39%에 달했다. 전시 기간 웹사이트 트래픽은 4월 전시회 기준 41%, 10월 전시회 기준 75%증가했으며, 현장 스캔 인터렉션은 약 5,801건, 현장 바이어 문의 또한 4,583건에 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소시스 홍콩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소시스 홈페이지 및 전시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