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 이하 경북센터)는 지역의 역량있는 청년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경북 청년창업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및 경북도내 주소를 둔 3년 미만 초기창업자이며, 모집분야는 지식창업·기술창업·소셜벤처창업·일반창업 등 역발상 창업아이디어이다.
본 사업은 서류평가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어 아이디어 고도화 및 구체화를 위한 Boost-UP 캠프(아이디어 컨설팅)를 운영하고, 최종 발표평가의 일환으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거쳐 상금 및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상금은 ▲최우수상(1팀) 1백만원 ▲우수상(2팀) 각 50만원 ▲장려상(2팀) 각 3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경진대회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두 가지 트랙으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탄탄대로 트랙(Fast Track) 5개사에게는 사업화지원금 1천만원과 투자연계 피칭 역량강화, 마켓리서치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생각대로 트랙(Levle-up Track 5개사에게는 사업화지원금 5백만원과 BM고도화 멘토링, 피칭코칭 등을 지원한다.
경북센터는 ‘경북 청년창업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사업’에 참가할 지역의 역량있는 참가자를 4월 5일까지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의 역량있는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라며, “청년창업아이디어 발굴 사업에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