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 ‘OCPP Plugfest’ 행사 마무리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대표 오세영, 이하 KEVIT)이 최근 진행된 OCPP Plugfest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전했다. OCPP Plugfest는 OCPP를 탑재한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관제시스템(CSMS)의 상호 호환성 및 OCPP 표준 준수 여부를 교차 검증하는 과정이다.

지난 9월부터 KEVIT은 미국의 ChargePoint, Switch EV와 스위스의 ABB, 네덜란드EVBOX 등 다수의 글로벌 전기차 충전 대표 기업들과 충전관제시스템 및 충전기에 대해 상호 간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KEVIT은 금번 진행된 Plugfest에서 글로벌 기업과 함께 OCPP 1.6/2.0.1 기반의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관제시스템 테스트를 안정적으로 구현해내며 상호 간 원활한 통신 및 높은 호환성을 성공적으로 검증하였다. 이는 곧 KEVIT의 전기차 충전기 및 충전관제시스템이 글로벌 충전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써 KEVIT은 전기차 충전 솔루션의 신뢰성과 보안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또한 이번 성과는 전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충전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충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음을 의미한다. 오세영 대표는 “OCPP Plugfest의 성공적인 참가는 우리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KEVIT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EVIT의 이번 성공적인 OCPP Plugfest 참가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EVIT은 5년 연속 환경부 전기차 충전시설 보조사업자로 선정되며 국민신청을 통해 전국에 급·완속 충전기를 구축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