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맞춤형 의료기기 기업인 시안솔루션이 29일부터 30일까지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견주관절의학회 제31차 춘계학술대회(KSES 2024) 전시에 참여한다.
이번 학회에서 시안솔루션은 최근 개발한 ‘3D 가상 수술 계획 소프트웨어(3D virtual surgery planning software)’를 선보인다. 이 소프트웨어는 환자 맞춤형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설계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의사는 이를 활용해 수술 계획을 삼차원 데이터에 시각화하고 다양한 수술계획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센터핀과 스크류의 위치를 설정하면 수술을 받는 환자의 어깨뼈에 인공관절이 가장 깊게, 안정적으로 박히는 각도와 깊이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던스를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를 받은 기술이 적용됐다. 가상 수술 계획을 확정하면, 그 계획대로 센터핀과 스크류를 삽입하기 위해 사용할 의료기기인 가이던스를 설계하고 3D 프린터로 제작할 수 있다.
서안나 대표는 “3D 버추얼 플래너로 의사 선생님의 머릿속에 있던 아이디어를 눈에 보이는 정량적인 수술 계획으로 전환하고, 그 계획을 3D 프린팅 수술 가이던스로 구현하는 것”이라며 “설계 소프트웨어와 의료기기 하드웨어가 하나의 서비스로 연결되는 차원이 다른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