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디지털 유통 및 솔루션 공급 기업인 씨넥스존이 한국 AI PC 얼라이언스(Korea AI PC Alliance, 이하 K-APA)의 회원사로 참여하여 국내 AI PC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K-APA는 인공지능 교육기관 및 국내 중소기업 17개 회원사로 구성된 협의체로, 국내 인공지능 인력 양성 및 국내 AI 기술 보급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선도 기업들이 협력 및 관련 생태계 구축을 해 나가기로 했다.
K-APA 참여기업에는 개방형 인공지능 인력양성에 중점을 둔 교육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 소프트웨어 업체인 솔트룩스, 이스트소프트, 아이스크림에듀, 폴라리스오피스, 뮤직플랫, 이큐비알홀딩스, 엑스오소프트가 온디바이스 AI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또한 협업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하드웨어 생태계를 만들어 갈 에이텍, 대우루컴즈, TG삼보, 씨넥스존,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합류했다.
씨넥스존의 김광일 대표는 “국내 AI 산업에 진심인 다양한 교육기관, S/W 및 H/W 기업이 힘을 합치는 자리에 씨넥스존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AI PC를 통해 AI 기술을 생활 곁에 둘 수 있는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