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2024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수상

AI전자문서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한국일보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2024년 제18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IT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00년 창립한 유니닥스는 PDF 솔루션 개발, 전자문서 시스템 컨설팅 및 구축, 전문 PDF 데이터 가공 서비스 등을 통해 생활 편리성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미래 신기술을 접목해 전자문서 사용자가 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PDF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서비스 만족 대상을 수상한 유니닥스의 ‘보이는TM서비스’는 보험가입시 보험모집인과 청약인이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 보험청약의 “뉴노멀(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표준)”로 자리잡고 있다. 보험 가입시 중요 사항을 음성과 함께 화면에서 약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청약시간이 단축되고, 청약인의 입장에서는 정확하게 상품을 이해할 수 있어 불완전판매가 감소한다. DB손해보험과 유니닥스가 협력하여 “TM 미러링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시작한 이래, 이후 다양한 보험사에서도 유니닥스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유니닥스는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PDF 편집서비스인 ezPDF Editor ON, 한국어교재 e-book 서비스 한글로이 등 다양한 서비스의 퍼스트무버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AI사업부를 신설하여 AI 사업 영역으로도 확장하고 있다. 딥러닝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ezPDF Capture AI를 비롯하여 자연어처리, AI VISION, 강화학습, AI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유니닥스의 보이는TM서비스가 온라인 텔레마케팅시스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