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하베스트-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 ‘P4G 파트너십 사업’ 선정

P4G 사무국은 에너지, 식품, 물 분야내 17개의 새로운 파트너십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리하베스트와 (재)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는 2회에 걸쳐서 P4G 식품 분야 파트너십으로 선정됐다.

작년 6월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제 5회 식품·영양 국제 심포지엄, 엑스포 및 시상식 2023(ISFANEA)에서 혁신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P4G 스타트업 파트너십 사업인, Food-Upcycling for the Future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인도네시아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인도네시아내 생산, 현지 운영 및 유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B2C 및 B2B 시장 진입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의 영양 및 환경적 이점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 P4G 펀딩 기간 동안, 리하베스트와 ASEIC은 새롭게 구축되는 현지화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35억 이상의 투자 유치를 목표로 국내외 푸드 업사이클링 벨류 체인 구축 및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P4G(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는 식량, 물, 에너지 분야의 초기 단계의 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함으로써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의 녹색 포용적 성장에 기여한다. P4G는 스타트업 파트너십에 보조금과 기술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 국가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녹색 기업가 생태계와 솔루션에 대한 학습을 공유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