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리딩팜, 충남교육청 ‘인수레’ AI코스웨어 분야 선정

YBM넷의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YBM리딩팜이 충남형 메타버스 기반 AI·SW 교육 교구 활용 시스템인 ‘인공지능교육 수업 활동 레시피(이하 인수레)’ AI코스웨어 분야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수레는 ‘가상현실세계 기반 첨단교육기술 제품 실증 시스템’이다. 충청남도 소속 초·중·고 교사 실증 평가단이 교육공학 및 HCI 관점으로 개발된 평가 도구를 활용하여 실증 평가 후 선정된다.

YBM리딩팜은 평가단이 실시한 ▲교육적 유용성 ▲시스템 효율성 ▲감성 등 3개 항목, 17개 요소, 42개 문항의 세밀한 평가에서 평균 4.7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교육적 유용성에서 5점 만점에 4.88점으로 학습 내용과 자료의 품질 등 교육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접근방법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YBM리딩팜은 미국 교과서 출판 기업인 호튼 미플린 하코트(Houghton Mifflin Harcourt)를 비롯한 검증된 여러 출판사의 양질의 영어 콘텐츠로 만들어진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이다. GRL, Grade Level, Reading Recovery, DRA 등에 따라 구분된 다양한 주제의 도서들을 구조화 및 계열화해 학습자가 필요한 주제의 도서를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학습 중 제공되는 이미지, 음성, 퀴즈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학습 후 학습자에게 학습분석표, 독서 이력관리 시스템을 제공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의 학습성과를 점검하고 성취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관리자는 LMS 대쉬보드를 통해 학습자가 공부한 영역(Voca, Listening, Reading)의 축적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동연령대 대비 학습자의 학습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고 결과 분석을 기반으로 학습자에게 적합한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YBM넷 관계자는 “기존 교과서 중심의 수업 환경을 벗어나 점차 데이터 기반의 수업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AI코스웨어 ‘YBM리딩팜’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성향을 고려하여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등 에듀테크 서비스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