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는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와 부평구 청년의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1일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박광희 센터장과 청년공간 유유기지 문명선 센터장 외 과계자들이 자리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평구 내 청년의 조기발견하고 개입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도모하기 위한 정신건강 지원 상호교류와 각종 사업연계를 협력할 예정이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현재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상담 ‘유유톡톡’ 을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욱 심도 있는 연계 협력까지 가능하게 되어 많은 청년의 심리적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2021년 8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청년의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기존 업무협약의 연장선으로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의 법인 변경(사단법인 희망가치)과 협약사항의 변동으로 재 체결 된 업무협약이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문명선 센터장은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지역 청년의 정신적 문제 예방 및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맞춤형 심리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겠다며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는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를 가진 청년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지역 청년들 간 소통 촉진 및 사회 참여 확대 제공하는 청년모임지원사업 ▲’유유상종’과 지역 유관기관(4월 프로그램 – 갈산도서관 연계 그림책 만들기 및 도서관 사서 멘토링) 및 전문가와 자유로운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유닛? 유밋!(YOU NEED? YOU MEET!)’의 참여자를 모집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와 SNS, 유선문의로 알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