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오는 26일 자정까지 도내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안정적인 정착 및 매출 성장을 위해 추진하는 ‘2024년 MOCA챌린지’ 1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16팀 내외이며 통신판매업 신고자 혹은 현재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 중인 도내 소상공인이라면 분야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는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분석, 브랜딩 및 라이브 커머스 매출 증대 전략 구축 등 온라인 마케팅을 다룬 전문 교육(4회)은 물론, 1:1 컨설팅을 통한 상황 분석 및 개선점 도출, 스튜디오와 전문인력을 활용한 대표상품 스틸컷 촬영 지원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의 매출 증대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춘천시 동면에 위치한 모카스퀘어에서 진행하며, 네이버 해피빈 펀딩 및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홍보 컨텐츠 노출 지원, 전문업체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 지원 등 후속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말 최종 성과 보고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3팀에는 마케팅 지원금 500만 원을 제공한다.
2차 모집은 오는 7월에 계획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첨부양식 확인 후 온라인 구글 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24년 MOCA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은 MOCA사업팀에서 운영하는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과 중복지원 가능하다. 단, MOCA 챌린지 10억-1억셀러 인증자거나 강원혁신센터 내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