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두산에너빌리티는 ‘2024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참여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지원 사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활발한 협업과 상호 시너지의 극대화를 유도해 개방형 혁신을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한울항공기계(터빈 베인에 적용되는 복합계측 Sensor Instrumentation 설계 및 제작) 등 지원 사업에 선정된 9개사를 대상으로 기술개발 및 고도화 지원을 통해 두산에너빌리티와 성과공유계약 체결(4개사)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 해도 전년과 마찬가지로 가스터빈, 해상풍력, 소형모듈원전 등 두산에너빌리티의 에너지솔루션 신사업 분야 등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수요기업(두산에너빌리티)이 제시한 수요기술에 연계가 가능하거나, 수요기업이 제시한 문제의 범위를 확장 또는 혁신기술·신사업 모델 등의 제안·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5월 11일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고문을 참고하여, 이메일(djmkim@ccei.kr)로 참여신청서와 협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면심사, 발표평가를 통해 5월 24일 최종 선정 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6천만 원의 기술개발 자금, 투자연계 등을 지원하며, 공동 R&D, 시제품 개발 등 기술 수요 기업과의 업무 협업과 현장 기술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업 문의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담당(055-291-9372)으로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