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가 16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회장 이윤희)와 지역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한 연계 협력 시스템 구축, 지역 여성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협력 등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세종시 여성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협업 프로그램 공동 추진 ▲연계 협력 시스템 구축 ▲인력 교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는 지역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여성경제인의 능력 향상을 통한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1월 17일 충남지회에서 세종지회 분할 승인 이후 3월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출범식을 갖으며 첫 걸음을 내딛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여성친화도시인 세종시를 거점으로 청년고용절벽, 경력단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다방면으로 촉진하고 여성이 주체가 되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창업여풍 프로포즈’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MOU를 통해 연계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창업 지원 체계를 다각화하고 세종시 여성창업 발전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이윤희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더 많은 여성들이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 여성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