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ChatGPT 활용 창업교육 개최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4월 18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 위치한 B.Startup Campus에서 ‘AI 시대 기업가정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업실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AI를 화두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기술서비스 경쟁력을 제고 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쉽게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무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ChatGPT를 사용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AI시대가 요구하는 기업가정신과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들에 대한 비교분석, ChatGPT를 활용해 사업계획서를 작성 및 분석하고 미래 업무환경을 함께 전망해 보는 시간 등을 가질 계획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부산창업포털에서 예비창업자 및 대학생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부산창경은 (예비)창업자·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문화 확산을 위한 창업교육공간인 ‘B.Startup Campus’를 부산시와 함께 유라시아플랫폼에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 5월부터는 남다른 열정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창업스터디 그룹 및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학장 이준혁), 해운대창조비즈니스센터(센터장 정승우)가 협업하는 다양한 창업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