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 CNTTech)가 해양수산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자 ‘2024 유니콘베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오는 5월 2일 17시까지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4년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운영 사업’ 일환으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씨엔티테크가 4년 연속 운영을 맡은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4.4.18.) 기준 7년 이내의 해양수산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로,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10개 내외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되는 스타트업에게는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공통 교육과,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투자유치를 위한 IR 역량 강화 컨설팅과 투자자·대기업 네트워킹 및 데모데이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선정기업 전원에게 최대 1,500만 원의 초기 자금을 지원하고, 우수기업 대상 투자 검토를 통해 총 5억 원의 직접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선도벤처형 액셀러레이터로서 지난 3년간 동 사업을 포함한 여러 해양수산분야 지원사업을 통해 해양수산분야 특화 보육 노하우를 보유했기 때문에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커리큘럼을 구축했다”며 “더욱이 해양수산 분야 특성상 기술 개발에 많은 비용이 소요됨에 따라 직·간접투자와 함께 팁스(TIPS) 연계를 통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지난 2023년 ‘2023 유니콘베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약 8억 3천만원의 직·간접투자와 딥테크팁스 매칭을 통해 15억원의 R&D자금 지원에 성공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