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PN 글로벌 콘퍼런스 2024’ 개최

아시아 최대 사회적 투자자 네트워크 행사인 AVPN 글로벌 콘퍼런스 2024가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아부다비에서 개최된다.

셰이크 데야브 빈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Sheikh Theyab bin Mohamed bin Zayed Al Nahyan) 국제 자선 및 인도주의 위원회(International Humanitarian and Philanthropic Council) 의장의 지원 아래 개최되는 본 행사에는 전 세계 1,500명 이상의 사회적 투자 리더들이 모여 아시아의 지속 가능한 사회적 영향력을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 혁신 및 자본을 동원할 예정이다.

본 콘퍼런스는 ‘하나의 아시아, 하나의 미래(One Asia, One Future)’라는 주제로 3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기금 제공자들이 배우고, 소통하고, 또 아시아를 위한 활동 아래 연합하며, 무엇보다 아시아 내 가장 시급한 사회적, 경제적, 그리고 환경적 과제를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림 빈트 이브라힘 알 하쉬미(Reem bint Ebrahim Al Hashimy) 국제협력부 장관 겸 국제 자선 및 인도주의 위원회 위원은 “아랍에미리트는 공동의 과제에는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AVPN 글로벌 콘퍼런스 2024를 개최하며 공동 행동과 혁신, 지속 가능한 투자를 통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아부다비의 회의 소집력과 다양한 행동가들을 통합하는 능력을 활용해 공동의 목표를 향한 새로운 진전과 파트너십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본 콘퍼런스는 아부다비의 회의 소집 역량과 AVPN 네트워크를 통해 동서남북의 아시아 전역을 아우르는 규모의 행사가 될 예정이다. 걸프협력회의(GCC)부터 호주, 뉴질랜드까지 아시아의 모든 지역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의 투자자, 자선가, 기업, 정책 입안자, 연구자, 기업가 및 임팩트 조직 등이 참석한다.

AVPN의 최고경영자 나이나 수베르왈 바트라(Naina Subberwal Batra)는 “지속가능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달성 시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아시아는 1조 5천억 달러(한화 약 2,072조 7,000억 원)의 자금 격차 이외에도 복잡한 도전과제를 직면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아시아의 기부 환경은 계속해서 변화 중이며,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지역의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같은 상황에서 글로벌 콘퍼런스는 사회적 영향력을 향한 공통의 약속 아래 새로운, 또는 경험 많은 사회적 투자자들이 모일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투자 생태계를 통합할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아랍에미리트는 자선 활동의 풍부한 전통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번 글로벌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지평을 넓히고 아시아 전역에서 의미 있는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공동 행동의 힘을 결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금번 콘퍼런스에서는 탄소중립 의제 추진을 위한 임팩트 투자자의 역할, 혼합 금융을 통한 청정에너지 전환 촉진, 자선 활동 영향력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청소년 권한 강화를 통한 영향력 행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번 AVPN 글로벌 콘퍼런스 2024는 매력적인 전문가 연사 라인업을 자랑한다. 투자자와 자선가부터 기업가, 정책 입안자, 정부 지도자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개발, 사회적 영향력, 전략적 자선 분야에 큰 공헌을 한 인사들이 자리를 빛낸다.

확정된 연사로는 샴마 빈트 수하일 알 마즈루이(Shamma bint Suhail Al Mazrui​) 아랍에미리트 지역개발부 장관, 함단 무살람 알 마즈루에이(Hamdan Musallam Al Mazrouei) 아랍에미리트 적신월사 회장, 누프 모하마드 알 사우드(Nouf Mohammad Al Saud) 사우디아라비아 킹 칼리드 재단 최고경영자, 로버트 로젠(Robert Rosen)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자선 파트너십 담당 이사, 다토 아미룰 페이살 완 자히르(Dato’ Amirul Feisal Wan Zahir) 말레이시아 카자나 내쇼날 버하드(Khazanah Nasional Berhad) 상무이사가 있다.

또한 한국국제협력단(KOICA), 현대차 정몽구 재단, 한국 월드비전, 브라이언 임팩트 등 국내 단체의 연사도 다수 참석할 계획이다.

금번 행사는 다양한 프레임워크, 논문 및 이니셔티브가 출범한 2023년도 콘퍼런스의 성공에 기반한다. 2023년에 진행된 콘퍼런스에서는 44개 이상의 시장에서 1,300명 이상의 참가자가 글로벌 담론에 참여하였으며, 청소년 정신 건강에 초점을 맞춘 펀드에서는 300만 달러(한화 약 41억 4,480만 원) 규모의 기금이 모인 바 있다.

연사 목록, 의제, 티켓 정보 등 AVPN 글로벌 콘퍼런스 20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VPN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