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틱, 로지스올컨설팅과 업무협약 체결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 플로틱과 로지스올컨설팅이 물류 자동화 입출고 솔루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로지스올컨설팅은 AMR을 활용한 입출고 솔루션 공급 제안 시 플로틱과 우선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우선, 향후 로지스올그룹에서 신규로 구축하는 물류센터에 있어서 AMR 솔루션을 적용하여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오더피킹 시스템’을 구현하고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로지스올컨설팅의 운영기술과 노하우에 플로틱의 로봇기술과 IT솔루션을 결합하여 로봇과 인간이 협업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로봇 솔루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옵션화와 모듈화에 대한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양사 간 지속 공유하면서 협력 분야의 효율적 추진과 세부 업무 협의를 위 한 실무협의체를 가동할 계획이다.

로지스올컨설팅 관계자는 “물류분야 모바일 로봇 솔루션의 공동 개발과 현장 기반의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공 레퍼런스를 추가 확보함으로써 CES 스마트물류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플로틱 관계자는 “AMR 솔루션이 물류센터에 제공하는 효용성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로지스올컨설팅과 다양한 국내 레퍼런스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