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스퀘어, ‘스택스 파노라마’ 개최

임팩트스퀘어(대표 도현명)는 오는 30일 영주 선비세상에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스택스 파노라마’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STAXX 참여기업 10개사의 데모데이 ‘스택스 옴니버스’, 그 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보고회 ‘스택스 하이라이트’, 프로젝트에 함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전시 ‘스택, 크레딧’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STAXX 프로젝트(이하 STAXX)는 지역의 변화를 이끌 소셜벤처들이 성장하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로컬 창업 모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 9월 영주시에 동명의 거점 공간을 연 이래로 STAXX는 지역 기반의 성장을 도모하는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해왔으며 영주 지역의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하여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년간 STAXX가 만들어 낸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경상북도 김학홍 행정부지사와 영주시 박남서 시장, SK스페셜티 이규원 대표,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를 비롯해 유관 단체 및 기관 관계자와 지역 청년 창업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데모데이 ‘스택스 옴니버스’에서는 STAXX 프로젝트 참여기업 10개사가 IR 피칭을 진행하고 성장 가능성과 지역 내 기여도 등 심사 기준에 따라 당일 우수 기업 2개사를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성과보고회 ‘스택스 하이라이트’에서는 2021년부터 3년간 진행된 프로젝트의 성과와 회고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STAXX의 역할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로비에 구성한 전시 공간에는 STAXX와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의 소감과 기대를 담은 사진·이미지가 전시되며, 영화의 엔딩 크레딧을 연상하게 하는 영상 전시를 상영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STAXX의 ‘파노라마’와 같았던 순간을 통하여, 영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역의 기업과 단체가 협력하여 만들어 낸 사례들을 보여주며 청년 창업가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STAXX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