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비디오 마케팅 기업 더브이플래닛은 당사의 숏폼영상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이플레이트 2.0’이 GS 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GS 인증은 문서심사만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여타 인증제도와 달리 고객이 사용하게 될 실제 운영환경에서 테스트하여 국가가 품질을 인정하는 인증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는 자격이 주어진다.
GS 인증을 획득한 브이플레이트는 생성AI 기술을 통해 숏폼 마케팅 영상을 자동으로 제작하는 것에서 나아가 고객사의 SNS 채널로의 업로드를 자동화하는 기능을 출시하며 비디오 콘텐츠의 제작과 배포를 모두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진화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의 SNS로의 업로드가 한번에 가능하고 필요한 카피와 해시태그도 AI가 생성해주어 마케팅 업무의 편의성을 높여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자동 업로드라는 기능을 활용하면 스케쥴 셋팅만으로 AI가 일정에 맞춰 새로운 마케팅 영상을 생성하고 정해진 SNS로의 업로드를 자동화해주기도 한다.
더브이플래닛 이준호 대표는 “생성형 AI 기술은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영역에서 퍼포먼스가 극대화되며 실무자로 하여금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AI 기술로 마케팅 시장에서 직접적인 고객가치를 만들어내는 서비스가 아직 적은데 브이플레이트가 대표적인 AI 비디오 마케팅 서비스가 되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