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일본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스프링 2024’ 참가

인공지능(AI) 언어 데이터 기업 플리토가 일본 IT 전시회인 ‘재팬 IT 위크 스프링 2024(Japan IT Week Spring 2024)’에 참가하여 AI 통번역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재팬 IT 위크 스프링 2024(Japan IT Week Spring 2024)’는 해외 우수 IT 기업들이 참가하여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일본 IT 전시 행사다. 인공지능(AI), 보안, 클라우드 등 다양한 IT 분야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며, 참여 기업은 비즈니스 협력과 네트워킹 형성을 도모하는 자리로 알려져 있다.

플리토는 이번 전시회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일본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해 참가했으며, 언어 데이터 구축 경험과 AI 통번역 기술력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플리토는 글로벌 행사 유치와 컨퍼런스 컨설팅을 담당하는 일본 기업 ‘피벗도쿄(Pivot Tokyo)’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일본 지역에서의 AI 통번역 솔루션 도입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일본 최대 규모 IT 전시회에서 자사의 데이터 구축 능력과 AI 솔루션의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현지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바이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일본 지역을 향한 비즈니스 수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