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센터, 지역 스타트업 성장과 투자 확대를 위한 투자포럼 개최

<왼쪽부터  제 1회 세종창업투자포럼 개최 장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동문파트너즈, 컴퍼니에이, 제이엔피글로벌 업무협약 체결식>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 오득창 센터장 주관 하에 지난 24일 수요일 ‘세종창업투자포럼’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세종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 확대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에는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동문파트너즈, 컴퍼니에이, 제이엔피글로벌 등 세종 지역 주목적 투자 운용사 4곳을 포함하여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및 관계기관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해 효과적인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포럼 참여 운용사들은 세종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실질적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투자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선보이고, 세종 지역의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필요한 산업 및 정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세종창업투자포럼’은 앞으로 6회에 걸쳐 정례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매 짝수월 마지막 수요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득창 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에서 다양한 투자 생태계 관계자들과 만나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투자 유치 경험을 공유하여, 지역 기업에게 필요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정례적인 포럼의 개최는 세종시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투자유치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