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벤처스, ‘로지브라더스’에 투자 진행 마무리

에듀테크·콘텐츠·인공지능(AI) 분야 전문 VC(벤처투자회사)인 그랜드벤처스가 로지브라더스에 전략적 투자(밸류에이션 등 비공개)를 마무리했다. 이번 로지브라더스의 전략적 투자 라운드에는 그랜드벤처스가 리드 투자자로 나섰다.

로지브라더스 창업자인 노상민 대표이사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강력한 교육 브랜드를 구축한 시매쓰와의 사업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뿐아니라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신사업 확장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투자를 결정한 그랜드벤처스 한정규 대표 파트너(CEO)는 “맞춤 콘텐츠와 적정 기술력을 통해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더 나은 세상을 이끌어가겠다는 비전을 로지브라더스와 함께 추구할 수 있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수학적 사고력에 기초한 컴퓨팅 사고력은 업무 영역에 상관 없이 AI 시대를 살아가는 구성원들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이고, 이 역량을 어릴 때부터 스스로의 힘으로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코드모스 교육 콘텐츠의 사업성과 차별성, 확장 가능성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고 했다.

이어 “그랜드벤처스는 20년 이상 국내 최고의 사고력수학, 영재교육 브랜드 시매쓰를 만들어온 오메가포인트의 CVC(기업형 벤처캐피탈)이자 전략적 투자기관으로서, 로지브라더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비전 설계, 글로벌 진출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지브라더스는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SW학습 AI 코스웨어 ‘코드모스’ 를 운영하고 있다. ‘코드모스’는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맞춤형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국내 초·중등 실과 및 정보 교과 성취기준뿐 아니라 미국 컴퓨터교육협회(CSTA) 교육과정을 커버하는 약 2,000여개의 학습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AI 리터러시 역량강화 코스 및 프로그래밍, 알고리즘/AI 학습코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