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퀸잇과 버즈베네핏 제휴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앱 수익화 솔루션 ‘버즈베네핏’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버즈베네핏을 ‘오늘의 미션’이란 친숙한 이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늘의 미션’은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결과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를 지급하는 예측형 AI 기술인 ‘다이나믹 리워드’를 활용하여 이용자가 체감하는 미션의 혜택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단발성 미션이 아닌 단계별 미션을 수행해 리워드를 연속적으로 적립할 수 있는 ‘멀티 리워드’를 통해 ‘오늘의 미션’ 서비스의 참여율과 체류 시간까지 높이겠다는 전망이다. 이는 적극적으로 이용자의 참여를 끌어내 앱 수익화까지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버즈빌 장세곤 제휴 사업 총괄 이사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지난 3년간 실제 타깃인 4050뿐만 아니 60대 이상의 중장년층 이용자가 400% 넘게 증가한 퀸잇은 획득한 이를 기반으로 앱 수익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시기”라고 말하며 “예측형 AI 기술로 이용자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는 버즈베네핏 도입을 발판 삼아 앱 활성화와 수익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