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버스가 서비스 중인 동명의 메타버스 ‘캐리버스’가 세계 웹3 게이밍 길드인 ‘일드길드게임즈 필리핀(Yield Guild Games Phillipines, 이하 YGG PH)’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캐리버스’는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의 웹3 메타버스로, 웹2 게임 시장과 웹3 시장에서 모두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핵심 타깃 지역인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지는데, 태국, 베트남, 필리핀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0위 이내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도 10만 명 이상의 일일활성이용자 수(Daily Active User, DAU), 전 세계 98개 국가 캐주얼 게임 순위에서 100위 이내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 이하 YGG)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게임 플랫폼이자 세계 최대의 웹3 게이밍 길드다. 파트너십을 체결한 YGG PH는 YGG의 유닛 중 하나로, YGG 유닛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10만 명에 가까운 유저와 1백만 명이 넘는 소셜 미디어 구독을 보유하고 있으며, 필리핀 뿐 아니라 동남아 전역에 영향력이 높다.
캐리버스와 YGG PH는 필리핀 메타버스 및 웹3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해 ▲YGG PH 및 YGG에 캐리버스 콘텐츠 제작 ▲YGG PH 소셜 커뮤니티에 캐리버스 채널 개설 ▲유저 진입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 ▲AMA ▲스콜라십 운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는 “YGG PH와의 파트너십으로, 캐리버스가 필리핀 시장에서 한층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 타깃 지역인 태국과 베트남에서도 유사한 파트너십을 추진 중이다”며 “캐리버스는 동남아 웹3 시장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르는 것이 목표다. 동시에 인도, 서남아, 북미 등으로도 시장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