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업무환경 개선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콘테크 기업 팀워크는 GS건설과 업무협약을 맺고 구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초로 건축구조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철근배근 검토 시스템(가칭 ‘AI STRUCTURE SUPERVISOR’)에 대하여 공동 개발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그동안 건설업계에서는 작성 주체가 서로 다른 구조설계서, 구조도면, 철근상세도간의 철근배근 정합성을 검토하고, 에러를 최소화하는데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자하였다. 개발 예정인 AI 철근 검토 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검토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휴먼 에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일반적인 아파트 구조에서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는 철근 배근 검토 과정을 효율화 하는 한편, 구조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러한 AI 시스템은 건설업계의 구조 도서 검토 프로세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팀워크 정욱찬 대표는 “GS건설과 함께 AI 철근 검토 시스템을 통해 구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갈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또한 본 시스템을 통해 건설 현장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