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닉, 리테일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디토닉은 사우디아라비아의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스타트업 리테일로(Retailo, 대표 Talha Ansari)와 중동 지역 사업 추진 및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디토닉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테일로가 중동 국가에서 영위하고 있는 사업 현장 및 고객을 대상으로 지능형 디스플레이 플랫폼 ‘디닷이뷰(D.Eview)’를 적용할 계획이다. 디닷이뷰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유통 체인 고객사에서 생성되는 상품 가격 및 재고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지 리테일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디토닉의 지능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이다.

디토닉은 향후 리테일로(Retailo)의 서비스가 적용되는 비즈니스 현장에 고객 맞춤형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동 지역 내 ‘스마트 리테일’ 기술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동 스마트 솔루션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시장을 선점해간다는 방침이다.

전용주 디토닉 대표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주요 국가에서 ‘포스트 오일(Post-Oil)’ 산업 동력으로 ICT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리테일로처럼 현지의 디지털 전환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디토닉의 핵심 기술 도입은 산업 경쟁력 차별화를 위한 중요한 전략적 선택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디토닉은 자사의 ‘시공간 빅데이터’ 기술과 솔루션을 앞세워 중동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