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여성 커뮤니티 기반 웰니스 서비스 ‘노는법’ 운영사 바바그라운드가 벤처펀드운용사 나눔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노는법은 관계지향적인 4050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신뢰도 높은 커뮤니티를 구축해 원활한 소통을 돕고, 건강과 여행을 접목한 차별화된 웰니스 상품을 제공한다. 4050 여성 사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인증 시스템 기반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끼리 문화생활 등 소모임을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로컬의 치유 농업을 활용한 차별화된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여행 메이트를 만들고 함께 구매하여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투자금을 통해 바바그라운드는 신뢰도 높은 커뮤니티와 커머스 기능을 고도화하고, 코로나 이후 확대되는 여행 수요에 맞춰 일본 등 해외 웰니스 여행 상품까지 공급을 빠르게 맞추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바바그라운드 허정 대표는 “4050여성의 특징적 어려움은 자녀 양육 후 나를 잃어버린 것 같은 공허함, 퇴직으로 인한 두려움, 갱년기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 등이 있다”고 하면서, “중장년 여성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여행으로 시작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웰니스 전 영역을 다루는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