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문 금융사인 고위드가 B2B SaaS 전문 결제 솔루션 스텝페이와의 전략적 협약을 발표했다. 두 회사는 금융 역량과 결제 기술을 융합하여,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을 제공하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고위드는 그간 쌓아온 스타트업 금융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용 평가 엔진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법인카드 시장을 확대하고, 스타트업 특화 금융 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스텝페이는 국내 유일 미터드 빌링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에 금융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인프라를 구축을 추진한다. BaaS 플랫폼 개발을 통해 스타트업 금융소비자들은 앞으로 비대면 및 자동화된 금융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김항기 고위드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금융 서비스로부터 제대로된 평가를 받지 못했던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타트업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금융과 기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최고의 BaaS 스타트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