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 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행궁마을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육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수원특례시 행궁마을이 지닌 풍부한 문화 자원과 지역 특성을 활용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방문자 경험을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르게 하는 등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 ▲전담 사업화 멘토링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이다. 본 사업은 콘텐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에이씨엔디씨에서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공고일로부터 설립 7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지역특화형(행궁마을 지역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 ▲체험 콘텐츠형(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 개발) ▲기술 혁신형(AI, IoT, AR/VR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 경험 제공) 외에도 지역 상생, 기타 제안 가능한 관광 콘텐츠 사업 아이템을 보유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사업 설명회는 오는 16일 수원문화재단에서 열린다.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공고 및 사업 설명회 안내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또는 수원문화재단 지역관광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