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두바이 DMCC 특구에 위치한 IT 회사 도노볼트(DONO VAULT)가 ‘2024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4)에 5월1일부터 3일까지 해외기업으로 참가하여 DONO 6G 인프라 기술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도노볼트는 자사의 최신 기술인 ‘DONO 6G’ 인프라를 통해 DONO 스토어, DONO 지갑, DONO 돈통으로 순환하는 에코 시스템을 공개했다.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앱을 만들어 배포하고 앱에서 DONO만의 결제와 인증이 통합된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모든 과정에서 ‘노드(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네트워크 서버)’인 돈통이 인증 및 서버 보안을 담당한다.
특히 이번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는 가장 혁신적인 핵심 기술인 ‘DONO 스토어’를 중심으로 소개하여 IT 전문가 및 일반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DOND스토어’는 사용자가 AI 프롬프트를 통해 원하는 앱의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앱을 생성하고 배포까지 수행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다. 개발자가 직접 코딩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앱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어 개발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준다. 개발에 대한 배경 지식이 전혀 없는 일반인도 텍스트만으로 쉽게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향후 AI가 학습할 수록 더욱 개인화되고 복잡한 기능을 갖춘 앱 제작이 가능하다.
DONO VAULT DMCC의 국내 기술 담당 노태영 CTO는 “‘DONO스토어’ 자체가 국내 AI 전시에 참가한 이유”라고 밝히며, “미래의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독보적인 기술을 통해 앞으로 모바일 앱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두바이 DMCC에 법인 설립된 DONO VAULT는 2023년까지 2년 연속 중동최대정보통신 박람회 지텍스(GITEX) 전시회에 참가하여, 친환경 ESG 하이퍼 폰 ‘도노’를 선보였으며, 올해 10월에도 DONO 6G인프라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