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한섭, 이하 인천센터)가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연계를 위한 ‘2024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고 투자를 통한 성장 기회까지 제공하는 투자연계 사업이다. 올해는 10개사 내외를 선정하는데, 우수한 기술이나 제품을 보유한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뿐만 아니라 3개월간의 투자 분야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및 기업분석보고서 작성을 지원한다. 또한, 인천센터가 추진하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등과 연계한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 기업 중 우수 기업 1개사에는 1억원 이상의 투자 확약 및 TIPS 프로그램 연계 추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선발 기업 중 상위 3개사에는 본 사업 종료 후 2년 내 1회에 걸쳐 빅웨이브IR 서류평가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5월 31일까지이며, 서류 심사와 기업 현장방문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참가 기업을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한섭 센터장은 “발굴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투자 및 글로벌 진출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사업은 올해로 사업 추진 6년차를 맞이했다. 인천센터는 그동안 본 사업을 통해 총 45개사의 유망기업을 발굴했으며, 이들 중 우수기업 12개사에는 총 15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였다. 작년에는 인천센터의 투자를 받은 창업기업 2개사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