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 ‘레코스’와 업무협약 체결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이 ㈜레코스와 국내 영어교육 질 향상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국제표준 디지털 배지 ‘오픈배지’ 도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국제표준 디지털 배지는 한 사람의 디지털 학습 이력과 경력을 인증하는 증명서로서 교육부에서도 ‘디지털 배지 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주요 정책으로 삼고 있다. 이번에 리딩앤에 도입하는 레코스의 디지털 배지 ‘오픈배지’는 2.0과 3.0 표준인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서울시교육청 등 250개 기관, 185개 대학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리딩앤은 디지털 배지 ‘오픈배지’ 도입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공교육을 포함한 국내 영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켜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의 김성윤 대표는 “디지털 배지는 이러닝에듀테크 분야에서는 학습자의 학습관리를 체계화하고 디지털 자격을 증명하는 국제적인 표준화된 인증제도이다”며, “이번 레코스와의 제휴는 리딩앤이 한층 국제적이고 표준화된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진짜 영어’를 성취하도록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