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더벤처스, ‘제틱에이아이’에 시드 투자 진행

B2B AI 서비스의 온디바이스 전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제틱에이아이(ZETIC.ai)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더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제틱에이아이는 투자금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iOS 등 서비스개발자 및 AI 개발자 등 인력채용을 통해 제품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할 예정이다.

제틱에이아이는 고가의 GPU 서버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AI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서버리스(Server-less) AI 솔루션인 ZETIC.Melange(제틱 멜란지)를 개발했다. 멜란지를 사용하여 AI서비스를 개발하는 개발자들은 AI 모델을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고객이 자신의 AI 모델과 데이터를 ZETIC.ai에 제공하면, 이를 최적화하여 각 안드로이드, 애플 디바이스에 탑재된 칩에 맞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로 변환한다.

제틱에이아이의 김연석 대표는 “음성인식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의 경우 클라우드 비용으로 매달 1천만원, 매년 1억 이상의 비용을 소모하고, 유저수가 늘어감에 있어 몇십배로 증폭되는 서버 비용을 고민하며 성장에 정체를 느끼고 있다” 라며 “ZETIC.ai는 클라우드 AI 서비스를 온디바이스 AI서비스로 전환함으로써, 클라우드 AI 서버 비용을 전부 절감해 AI 서비스 제공 기업이 자유롭게 AI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힘을 실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