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자사 서비스인 키위티-키위런이 광주와 대구 에듀테크소프트랩의 실증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듀테크소프트랩은 에듀테크 제품을 현장 및 예비 교사와 학교 수업, 학생 시민 등에게 실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에듀테크 실증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과 보급, 상용화를 통해 학교 현장 및 민간 에듀테크 기업 간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키위티는 글쓰기 AI 자동 평가 및 피드백을 이용해서 선생님이 학생을 글쓰기 평가를 도와주는 조교의 역할을 하는 서비스다. 키위런은 학생이 사용하는 서비스다.
광주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광주교육대학교가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 12개의 에듀테크 제품이 선정돼 실증을 준비하고 있다.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대구 디지털혁신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키위티는 실증지원단의 현장 활용을 통해서 기능 개선 사항을 검토받게 된다.
투블럭에이아이 조영환 대표는 “지난 2년간 다양한 실증을 통해서 현장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교에서도 도입이 증가하는 추세다. 서비스가 확산하는 과정이라서 현장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에듀테크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