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메이커스, 케이포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인 ‘페이스메이커스’는 ‘케이포코리아’와 ‘스타트업의 성장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스타트업 성장, 글로벌 진출 및 투자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기술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글로벌 진출을 위한 스타트업 발굴 및 현지화 지원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마케팅 ▲멘토링, 네트워킹, 기술지원 등 투자자, 자문가, 전문가 등 네트워크 활용 ▲상호 발전을 위해 관심 분야의 정보 및 지식공유 등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페이스메이커스는 스타트업의 전 주기에 걸친 액셀러레이팅과 더불어 직접투자·오픈이노베이션 기회 제공 등 보육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스타트업멘토교육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관련된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글로벌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케이포코리아는 Keiretsu Forum의 한국 챕터이며, 2023년 액셀러레이터로 등록했다. Keiretsu Forum은 사모펀드 엔젤 투자자, 벤처 투자가 및 기업·기관 투자자로 구성된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로, 3대륙에 걸쳐 55개의 챕터가 있어 다양한 국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 스타트업에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개인투자조합 결성 등을 통해 투자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김경락 페이스메이커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고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더 나아가 성공적으로 엑싯(Exit) 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케이포코리아의 김민정 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가진 기업들을 심도있게 발굴하여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