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로컬게더링 2024’ 5월 행사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23일 ‘로컬게더링 2024’ 5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컬게더링 2024’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이번 행사는 감자아일랜드(대표 김규현, 안홍준) 춘천 온의점에서 진행했다.

감자아일랜드는 강원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수제 맥주를 만드는 양조장으로 시작한 로컬F&B브랜드다. 현재는 춘천 온의점, 서울 신촌점, 서울 롯데월드몰점 등 브루펍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자아일랜드의 김규현 공동대표가 발표자로 나서 ‘로컬에서 창업하고 살아남기’를 주제로 사업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대학 시절 팀 과제 아이디어로 시작해 창업하기까지의 과정과 로컬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서울까지 사업을 확장한 경험이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로컬게더링 2024’는 창업가들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및 수도권의 우수 로컬기업 공간에서 올해 11월까지 매월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지역의 문화와 자원으로 가치를 재창출하는 로컬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