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은 클라우드 SaaS 기반의 전자문서교환(EDI) 서비스인 ‘커넥트 서비스 2.0’이 산업통상자원부 신제품(NEP:New Excellent Product)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커넥트서비스 2.0’은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된 기업용 EDI SaaS 플랫폼으로 지난 5월 30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열린 ‘2024년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 에서 제품명 ‘OSGi 개발 기술을 적용한 기업용 EDI SaaS서비스’ 로 신제품(NEP) 인증을 취득했다.
신제품(NEP) 인증은 국내에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인증하여 제품의 판로 지원 및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제도로 신청 제품의 실용화가 완료되어 실사용자에게 판매되기 시작한 제품중 혁신적인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 인증 제도다.
이번에 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한 인스피언의 ‘커넥트 서비스 2.0’은 클라우드 기반의 온디맨드 셀프서비스 및 테넌트 격리 기술로 기업용 EDI를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가입, 개발 및 운영할 수 있으며, 개발 및 운영의 확장성, 편의성, 안정성 제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NEP)인증 수상을 통해 커넥트 서비스2.0의 획기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고 보고 있으며,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받은 클라우드 서비스 적격평가에 이은 것이어서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기업과 EDI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이 더 손쉽게 연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