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이 ㈜윤디자인그룹을 인수한다고 3일 밝혔다.
산돌은 윤디자인의 지분 100%를 155억 7,000만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인수 절차는 6월 24일까지 종결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산돌은 ㈜윤디자인그룹이 보유한 우수한 폰트 개발 역량과 브랜드 가치를 획득함으로써, 고객에게 다양한 고품질의 폰트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 편익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선도업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산돌은 해외 기업의 유입에 대응해 국내 폰트 산업의 규모화 및 고도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국내 폰트 산업의 자주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폰트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한글의 아름다움과 독창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이다.
산돌 윤영호 대표는 해외 기업들이 한글 자산을 호시탐탐 노리는 상황에서 “이번 인수는 고(故) 석금호 의장님의 창업 정신과 연계하여 한글 폰트 산업을 국내 기업이 이어가고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그동안 산돌을 아껴주신 고객분들께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고, 앞으로 산돌뿐만 아니라 국내 폰트 업계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전하며 한글 산업의 종합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