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디지털 기록화 전문 기업 캐럿펀트는 문화유산 실측 소프트웨어 ‘Arch3D Liner(아치쓰리디 라이너)’가 정부 우수 신제품(NEP, New Exellent Product)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NEP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국제표준화기구의 품질경영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품질 시스템 등 표준 기준에 의거한 인증 체계로 기업의 경영 체계, 제품의 안전성, 신뢰성, 기능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부여된다.
2024년에는 138개 기업이 신청한 가운데 9개 기업이 NEP 인증을 획득했다. NEP 인증은 국내에서 받을 수 있는 기술 관련 인증 중 가장 어려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인증 획득 기술·제품은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의 관련 제품 조달 때 20% 이상 구매 의무가 부여되며 정책금융 지원 기업 선정 때도 우선 고려 대상이 된다.
캐럿펀트는 이번 NEP 인증 획득으로 공공 조달 부문의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캐럿펀트 이건우대표는 “이번 NEP 인증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디지털 기록화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표준화된 기술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연구개발에 지원해 준 국가유산청 및 국립국가유산연구원에 기회를 빌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