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벤처스는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스타 이노베이션’ 참여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美 실리콘밸리 투자 신화로 유명한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와 전략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타 이노베이션’ 예비 유니콘들의 글로벌 진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플러그앤플레이가 보유한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해외 네트워크 풀을 형성하고, 실리콘밸리 현지 육성프로그램을 접목시킨 ‘스타벤처스 글로벌 유니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풀가동해 해외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스타벤처스는 이미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美 실리콘밸리 소재 ‘USMAC’, 이스라엘 액셀러레이터 ‘인베스터블 솔루션’ 등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이를통해 ‘스타 이노베이션’ 참여기업들이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등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 기업은 꾸러기수비대, 도시곳간, 로비고스, 그린다, 브이플랫폼 등이다. 스타벤처스는 실리콘밸리의 선진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 더 많은 유망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대표는 “플러그앤플레이와 스타벤처스와의 협업은 국내외 우수 기술 창업기업을 함께 발굴하며, 육성과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 시장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이번 전략제휴는 세계 3대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가 지난 2년간 혁신기술기업을 집중 발굴, 다수의 예비 유니콘을 빌드업한 스타벤처스를 대한민국 최고 액셀러레이터로 인정한 쾌거”라며 “플러그앤플레이와 적극 협력해 ‘스타 이노베이션’ 선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투자유치, △해외시장진출,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 등극 등 3대 스케일업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