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서울투자청이 주관한 해외투자유치 유망 기업 ‘CORE 1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 글로벌 자본 유치 전담기관인 서울투자청이 주관하는 ‘CORE 100’ 사업은 글로벌 자본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투자 유치와 글로벌 성장을 지원한다. 국내. 외 투자유치 이력과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기술력 및 사업성 등의 종합 평가를 거쳐 최종 CORE 100 기업을 선정한다.
포토위젯은 지난 2020년 여성기업을 발굴하는 에이벤처스의 여성펀드 ‘에이벤처스 W 유니콘 투자조합’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 투자사인 SM컬처파트너스 등 투자사로부터 총 3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받아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포토위젯이 서비스하는 ‘Photo Widget : Simple’은 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로 개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잘파세대가 홈 화면을 간편하게 꾸밀 수 있도록 개별 커스터마이징 기능부터 테마, 위젯, 배경화면, 아이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오리지널 콘텐츠와 다양한 IP 제휴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 세계 175여 개 국가에서 4,300만 명 사용자를 돌파하며 지속 성장 중이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의 노력으로 잘파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단순한 모바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아닌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각국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