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금천캠퍼스’ SW 교육 사업 수주

이노그리드는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금천캠퍼스의 SW 교육 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새싹은 4차 산업혁명 분야의 혁신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 브랜드로, 청년들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여 실무 역량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현재 서울시 내 다수의 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SW) 및 디지털 전환(DT) 교육이 오프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지난 2월 수요자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센터 ‘에듀 스퀘어(EDU SQUARE)’를 개소하고, 자사 350여 개 고객 사례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계별·유형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 및 전문 강사의 역량을 현장에서도 인정받아 이번 새싹 교육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

이노그리드는 새싹 금천캠퍼스에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캠프’를 개설하고 클라우드 분야 인재 양성 교육에 나선다. 특히 클라우드 개발 관련 실무 중심 교육과 현업에 종사하는 담당자 멘토링을 실시하여, 교육생들에게 현장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디지털 혁신의 핵심 인프라로 클라우드가 부상하면서 많은 기업에서 클라우드 분야 실무형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실무능력을 함양하여 클라우드 분야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