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재무관리 서비스 아이씨(AICY)를 운영하는 재무스타트업 아이씨(AICY)가 6월 13일부터 이틀 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4 서울’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넥스트라이즈는 지난 2019년부터 한국무역협회와 KDB산업은행이 매년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와 해외 주요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참여해 협력을 모색하는 스타트업 행사다. 아이씨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의 추천을 받아 넥스트라이즈 행사에 참여한다.
아이씨는 기장, 원장,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20여가지 핵심 재무지표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시각화해주는 재무기획 및 분석(FP&A) SaaS이다. 기장, 원장, 재무제표를 아이씨플랫폼에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공헌이익, 현금런웨이, 원가분석 같은 핵심 재무지표를 시각화해 보여준다. 또한, 추정재무제표 작성과 같은 KPI 목표관리도 가능하다.
에이미 리 아이씨 대표는 “넥스트라이즈에 FP&A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참여하게 됐다”며 ”재무분석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스타트업 관계자들과의 많은 소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