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유엔여성기구와 양성평등한 문화 확산 및 여성 역량 강화 분야에서의 협력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양성평등 교육 분야에 대한 정보 교류 및 협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류 등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양성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한 관련 행사 공동 주최, 지식 및 정보 교류 등의 협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협력 강화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교육‧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공공서비스 종사자 대상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해 정책환경 변화와 다양한 직무현장 특성을 적극 반영한 교육 주제·대상을 발굴하는 한편, 공감·소통형 교육콘텐츠 개발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엔여성기구는 2010년 양성평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달성하기 위해 설립된 유엔의 하위 기관으로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각 국가의 국제적인 기준 설정 지원, 양성평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연구 활동,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긍정적 사회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