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컴퍼니, 서울과학기술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뷰티 콘택트렌즈 플랫폼 윙크컴퍼니(WINC COMPANY, 대표 이승준)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과 광학 소재 및 렌즈 산업 분야 공동 연구 개발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에 나선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윙크컴퍼니와 서울과기대는 오는 2029년까지 5년간 양 기관의 보유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기술·경영 지도 및 공동연구 등의 지원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산학연계 교육 ▲전문 인력 연수 및 파견 지원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산업체 현장지도 ▲기술 및 경영 자문 지원 ▲연구 실험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이다.

또한 산업 전문 인력의 실무 경험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 취업 및 현장 실습 지원 등의 활동도 집중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윙크컴퍼니는 지난 5월 21일 서울과기대 안경광학과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산업 발전을 위한 해법을 제언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이승준 윙크컴퍼니 대표는 안경사와의 상생 협력 관계에 대한 기업 비전 공유와 함께 핵심 채용 내용을 소개해 학생들이 취업 로드맵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승준 윙크컴퍼니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와 전문지식 공유로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광학 소재 및 렌즈 산업 분야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고민하면서 예비 안경사와 업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