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가 옴니체인 프로토콜 전문 기업 레이어제로(LayerZero)와 베이스(BASE) 체인 기반 웹3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스크라는 레이어제로와 기술협력 계약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합한 옴니체인 게이밍 허브를 구축한다. 레이어제로의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 간의 원활한 연결성을 확보하여 게이머들이 여러 체인에 분산된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게임 개발자 및 스튜디오들은 중개자의 개입 없이 통신하며 기존보다 더 간편하게 애플리게이션을 만들어내며 웹3 게임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된 게임 친화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옴니체인 게이밍 허브 구축에 이어 이스크라는 베이스 체인 기반 웹3 생태계를 확장해 가는 이스크라2.0의 비전을 실현할 계획이다. 사용자의 활동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인 액티비티파이(ActFi)를 도입해 플랫폼 사용자를 늘리고, 모인 사용자를 위한 게임 프로젝트 활성화가 증가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 또한 베이스 체인에 레이어 3(Layer 3)를 새롭게 구축해 기존 레이어 2 기반 플랫폼과 호환되는 웹3 게임을 지속 온보딩할 예정이다.
이스크라 이홍규 대표는 “이스크라는 레이어제로와의 이번 기술협력 계약 체결을 통해 옴니체인 게이밍 허브로 나아갈 수 있었다”며 “베이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감과 동시에 이스크라 커뮤니티 거버넌스의 의견을 반영해 사용자 친화적인 이스크라2.0의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