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선배 창업가 밋업 데이’ 개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동형 센터장)는 경남 동부권 창업지원 거점센터에서 ‘혁신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선배 창업가 밋업 데이’를 25일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경남도와 양산시가 주최하고 G-Space@East의 운영기관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며,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제조‧ICT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 고도화 자금 지원과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등을 제공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사업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10개사의 임직원과 선배 창업가, 전문 액셀러레이터, 지자체 및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와 함께 선배 창업가 강연과 네트워킹을 통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 해결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게 선배 창업가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했다. 연사로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집약적 스타트업인 ㈜드림에이스 김국태 대표와 스타트업의 브랜딩 파트너로서 임팩트 투자를 유치한 타이디비㈜ 장종화 대표를 초청하여 스타트업을 이끌어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했다.

참여기업들은 “선배 창업가의 노하우를 들으며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가는데 도움이 되었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것이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센터는 이후에도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참여 스타트업이 정보와 파트너를 찾는 일에 힘쓸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