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위베어소프트’에 시드 투자 진행

미들웨어 전문기업인 위베어소프트가 최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했고, 후속 투자 2건을 진행중에 있다고 3일 밝혔다.

위베어소프트는 오랜 미들웨어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Rust 프로그래밍 언어로 API에 대한 보안 및 모니터링 제품인 ‘OSORI API Gateway 및 Management’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Rust는 성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그램 언어로, 미 백악관에서 권고하고 있으며, MS, Google, Meta, AWS 등에서 적극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베어소프트의 OSORI 제품은 Rust로 상용화한 제품이다.

특히, API의 사용량 제한 등의 보안 및 변경사항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특허로 등록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API 사용자와 제공자 모두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위베어소프트는 GPT, Gemini, Claude와 같은 ‘인공지능 API’를 한곳에서 통합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API 통합활용 플랫폼을 런칭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해외 우수 AI API를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며, 국내 AI API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업의 성장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로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며, AI API 활용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이러한 노력은 위베어소프트가 시장에서 더욱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